2022년 11월 23일 식단

이은옥
2022-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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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중식

검정콩밥, 소고기무국, 오징어볶음&소면사리, 호박새우젓볶음, 배추김치, 멜론, 쌈채소


오전 식사에 부족했던 단백질을 중식단에 오징어와 우양지로 보충하였습니다.


오징어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비타민A가 많이 부족한 식품입니다.  

그래서  베타카로틴(비타민A의 전구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호박을 볶아서 함께 제공함으로써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였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잘 알려져 있다시피 녹황색 채소(당근, 브로커리, 파프리카 등)에 다량 함유된 영양소입니다.

때문에 오징어 요리를 할 경우에는 영양소 보충을 위해서 보통 당근을 함께 볶아 넣습니다.

오늘의 조식

모닝빵, 양송이크림스프, 샐러드&사우전아일랜드드레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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